[보도자료] LH E&S, 밀폐공간 긴급구조 훈련 실시
페이지 정보
작성자본문
LH E&S, 밀폐공간 긴급구조 훈련 실시

㈜엘에이치이앤에스가 지난 19일(목) LH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밀폐공간 긴급구조 훈련을 실시했다.
㈜엘에이치이앤에스는 한국토지주택공사(LH)의 자회사로, 전국 LH 사옥을 대상으로 시설관리, 미화, 보안, 안내, 급식 등 종합적인 건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, 고객의 쾌적하고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 중심의 통합 운영을 수행하고 있다.
이번 훈련은 ㈜엘에이치이앤에스가 자체 기획 및 주관하여 단독으로 시행한 것으로, 밀폐공간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소 결핍이나 유해가스 중독 등의 비상 상황에 대해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점검하고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훈련에는 시설관리 근로자를 비롯해 안전·보건관리자 등이 참여했으며, 의식불명 상태의 근로자를 구조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제 공기호흡기 및 구조 장비를 활용한 실전 중심의 훈련이 진행됐다.
훈련 과정에서는 밀폐공간 진입 절차부터 구조요령, 응급처치, 119 신고 및 후송 체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점검하며 위기 대응 능력 향상에 집중했다.
특히 이번 훈련은 “고객의 행복을 우선 생각하며, 안전을 토대로 현장 중심의 업무를 추진한다”는 ㈜엘에이치이앤에스 김규명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, 전 직원이 안전의식을 내재화하고 훈련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대표이사도 훈련 준비 단계부터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챙긴 것으로 전해졌다.
경남연합일보 : 관련 기사
관련링크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